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MZ세대가 선택한 '센스 만점' 추석 선물 TOP3


다가오는 추석
휴가를 내면 무려 9일을 쉴 수 있는 
이번 추석은 많은 이들이 기다리는 명절인데요. 

휴가를 쓰면 최대 9일까지 쉴 수 있는 절호의 기회.


그러나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추석 선물을 고민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참 힘든 시기인데요. 
취향과 성의를 담아 선물해야 하는 입장에서
선물 고르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를 알 수 있는 게 바로 작년 추석 이후 
당근마켓에서 가장 많이 나온 물건이 추석 선물세트라는 점인데요.  
회사에서 혹은 주변 지인이 선물한 세트를 받고
이를 당근마켓에 판매한 사람들이 많았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처치 곤란한 스팸이 당근 판매 1순위다. 알뜰하게 명절 선물 처리하는 요즘 사람들.


선물을 받고 이를 온전히 기뻐하기만 하면 좋겠지만
내 취향도 아니고, 그렇다고 처치 곤란한 물건을 
버리기 아까운 이들이 당근을 이용한 것이죠. 

사실 받는 사람만 아니라 주는 사람 입장에서도
곤란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 사람의 취향에 딱 맞는 물건을 주면 좋겠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 복잡한 사람 속을 어찌 쉽게 알겠습니까?

센스 있는 선물 고민하느라 머리가 아픈 사람들이 많다.


자신의 감정에 솔직한 MZ세대들은
꼭 필요한 물건, 센스 있는 물건을 선물하길 원하는데요. 
당근 마켓에 세트를 팔지 않고 
진짜 선물을 받고 기뻐하는 것을 바라는 것이죠. 

이런 MZ세대들의 마음을 읽어 최근 
추석 선물 세트는 다양하면서 센스 있는 상품들이 넘쳐 나는데요. 
그 중에서도 '이걸 받으면 좋겠다' 싶은 상품들을
저희 키컷스톡에서 골라 봤습니다. 

너무 부담스럽지 않고 센스 있으며
딱 적당한 가격에 분위기 좋은 선물을
원하시는 분들은 오늘 내용 보시고 
한 번 선물을 구매해보는 건 어떨까요?


1. 주류(전통주+위스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깔끔한 폰트
'금과명주'라는 이름이 드러나는 순간
감탄이 나올 수밖에 없는데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황금빛 액체의 조합. 선물할 때 이만한 선물이 없다.


마호가니 색을 풍기는 병 디자인은
사과 브랜디라는 점을 고려한 디자인입니다. 
한국에서 흔히 보기 힘든 사과를 이용한 술로
해외에서는 '깔바도스'라는 명칭으로 불리는 술인데요. 

사과 브랜디의 대표 술로 이름난 '깔바도스'. 한국에서도 이젠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술잔에 술을 따르면 진한 황금빛을 띕니다. 
따르자마자 확 퍼지는 과실향을 강하게 느낄 수 있는데요.  

40도에 가까운 강한 도수임에도 불구하고 
부드러운 맛과 버터리한 느낌을 주는 술입니다. 
미국식 버터쿠키를 연상하게 하는 술인데요. 
끝에 산미가 느껴지지만 버터향으로 가려지는 술입니다. 

경북 의성에 위치한 중소기업 한국애플리즈가 만든 술로
2대째 과수원을 하는 한임섭 대표가 개발했습니다. 
그는 프랑스 몽블랑 지역의 특산물인
사과로 만든 와인과 칼바도스를 접해 충격을 받아
이 술을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과일 향이 확 번진다. 눈, 코, 입이 모두 즐거워지는 술.


'전통주'라는 것에 너무 얽매이지 않고 
'한국에서 만든 술'이라는 것을 잊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 결과 고급스러우면서 독특한 향과 맛을 내는
금과명주가 탄생할 수 있었죠. 

선물하기도 딱 좋은 고급스러운 디자인
그리고 독특한 맛과 향을 자랑하는 우리 술
은근한 센스를 뽐낼 수 있는 선물로 추천 드립니다. 

[금과명주 정보]
상품명 : 금과명주
주종 : 리큐르
도수 : 40%
용량 : 750ml
유통기한 : 해당 없음
유의사항 :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서 보관할 것
가격 : 39,000원

작년과 올해에 걸쳐 가장 큰 인기를 끈 주종은
바로 '위스키'라 할 수 있는데요 
2030세대 사이에서 '하이볼' 마시기 열풍이 불면서 
위스키에 관심을 보인 이들이 늘기 시작했습니다. 

'있는 사람들'의 전유물이던 위스키가 2030세대로 넘어왔다. MZ 대표 주종으로 자리잡은 위스키.


2024년 기준 국내 위스키 시장은 
약 5조 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는데요. 
유명한 위스키 제조사들은 한국 시장의 성장을 눈여겨 보고
수출량을 늘리는 등, 열기는 쉬이 식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많이 언급되는 브랜드로 글렌피딕
더 글렌리벳, 글렌모렌지, 더 멕켈란 등이 해당되는데요. 
오늘 소개할 글렌그란트도 유명 위스키 생산자로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떨치는 위스키 브랜드입니다. 

조용하지만 강하다. 우아한 품격을 갖춘 글렌그란트 15년산의 위엄.


1840년 제임스와 존 그랜트 형제가 설립한 브랜드로
몰트 위스키 제조에 최적화된 지역에서 제조를 시작했는데요. 
창립자인 제임스 그랜트는 우아하고 정제된
싱글 몰트 위스키를 추구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목이 긴 증류기와 정화장치를 고안해
이를 적용한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혁신가라는 칭호를 들으며 위스키 개량에 
열정을 다한 분입니다. 

글렌그란트의 시작을 만든 그랜트 형제. 왼쪽이 존(John) 그랜트 오른쪽이 제임스(James) 그랜트다.


그 중에서도 글렌그란트 15년 산은 
'비냉각여과(Non-Chill Filtered)' 과정을 거쳐 만드는
배치 스트렝스 제품으로 
풍부한 과실향과 고소한 너트향을 느낄 수 있어
위스키 초심자부터 고수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위스키의 향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분들은 
위스키의 도수만 보고 질겁해 도망치는 분들이 많은데요
글렌그란트 15년 산은 여성 소비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적당한 단 맛, 꽃향기, 고소한 너트 향까지 즐길 수 있어
부담이 없는 제품입니다. 

과수원을 거니는 느낌이라는 평가를 들을 정도로
적절한 배합이 주는 산뜻한 향과 맛에 
많은 이들이 반한다고 합니다. 

입문자는 물론 고수들도 즐겨 찾는 글렌그란트 15년산


그렇기에 선물하기에도 적당한 제품인데요.
가격 역시 부담스럽지 않아 10만 원 대에 접할 수 있습니다. 
선물용으로도 적당한 가격이라 할 수 있죠. 

위스키 트렌드에 입문하고 싶은 분들
혹은 추석에 색다른 맛과 향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글렌그란트 15년을 선물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글렌그란트 15년 정보]
상품명 : 글렌그란트 15년
주종 : 위스키
도수 : 50%
용량 : 750ml
유통기한 : 오래 보관 가능하나 개봉 후 2년 안에 마실 것을 추천
유의사항 :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서 보관할 것
가격 : 149,000원


2. 과일

요즘 시장 나가보신 분들은 
과일 가격 때문에 한숨 쉰 적이 많으실텐데요. 
달콤한 과일 한 입 제대로 먹으려고 해도
가격 때문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후변화로 인한 과일 생산량 감소와
프리미엄 과일의 등장으로 인해 
과일 가격이 가파르게 치솟은 것이죠. 

시중에서는 '프루트플레이션'이라는 말을 쓰며
과일이 인플레이션을 일으켰다는 주장을 펼치기도 합니다. 
손쉽게 과일을 사 먹는 시대는 끝났다는 주장도 나오는데요. 

뉴스에서도 다뤄질 정도로 과일값이 천정부지로 치솟았다. 귀한 몸이 된 과일들.


그럼에도 불구하고 MZ세대들은 방법을 찾아
과일 소비에 적극적으로 나서는데요. 
'저속노화' 트렌드는 물론 건강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들이 과일을 구하는 곳은 바로 인스타그램!

MZ세대들은 '농켓팅'이라 부르는 방식으로 과일을 소비합니다. 
농켓팅이랑 농사와 티켓팅을 합친 단어로
SNS상에서 판매되는 과일을 받으려면
치열한 경쟁을 펼쳐야 하기에 생긴 단어입니다.

'농켓팅'으로 유명한 무화과 판매 인스타그램 페이지. 일찍 주문하지 않으면 금방 소진된다.


과일 생산자가 인스타를 통해 한정 인원에게 
농작물을 판매한다고 게시글을 올리면
빠르게 댓글을 달거나 DM을 보내 구매하겠다고 하는 것이죠. 

이런 방식은 유통 과정을 줄여 저렴한 가격에 
달고 맛있는 과일을 직접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좋은 과일이라면 발품을 팔아서라도 구하겠다는
MZ세대의 집념을 엿볼 수 있는데요. 

전통적으로 추석 선물로 제공되는 과일 세트는
이런 MZ세대 감성에 딱 맞는 선물인데요. 
현대백화점에서 최근 MZ세대 감성에 적합한
'과일의 정점'을 출시했습니다. 

'과일의 정점' 구성물. 애플망고, 레드 샤인머스켓 등 구하기 힘든 과일이 한 곳에 모여 있다.


유통업계 최초 '다품종 소량 포장' 방식을 채택한 것인데요. 
블랙 애플망고, 슈팅스타 포도, 골든 스위트 등 
비싸고 맛있기로 소문난 과일들을 엄선했는데요.  

그린시스 청배, 레드 샤인머스켓 등
구하려고 해도 구할 수 없는 과일들을 
이 포장세트에서는 볼 수 있습니다. 

특(特),매 ,란, 국, 죽 이라는 5가지 버전의 세트가 있는데요. 
가장 비싸고 많은 종류가 들어간 특(特) 세트는
12종의 과일이 담겨 있습니다. 

매 세트는 국내산 창조배
붉은 포도인 레드 샤인머스켓이 들어간
9종의 과일로 구성되어 판매되는 한 편,

일반 샤인머스켓보다 더 달다고 소문난 레드 샤인머스켓.


난 세트는 설원배, 골든스위트와 같은
과일이 7종 들어간 세트로 구성됩니다. 

머스크멜론, 레드퀸멜론, 슈팅스타, 애플 망고 등
7종이 담긴 국 세트도 있고 
딸기, 황금사과, 신고배 샤인머스켓으로 구성된
죽 세트도 판매되어 원하는 과일에 맞춰 구매가 가능합니다.   

12종이 들어간 특(特) 세트는 38만 원이라는 가격을 자랑하는데요.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어도 귀한 과일들을 
낱개로 구매하려면 이보다 더 비싼 값을 줘야하는 만큼
추석 선물로 이만한 선물 세트가 또 없는데요. 

이색적인 과일 세트를 맛보고 싶다는 분들,
그리고 건강을 챙기는 어르신들에게 큰 선물이 될 법한
'과일의 정점'을 추천 드립니다. 

[과일의 정점 정보]
* 현대백화점에서 추석 선물세트로 나온 구성
* 현대백화점에서 구매 가능
특(特) 세트 : 12종, 38만 원
매(梅) 세트 : 9종, 25만 원
란(蘭) 세트 : 7종, 21만 원
국(菊) 세트 : 7종, 15만 5000원
죽(竹) 세트 : 7종, 18만 5000원


3. 한우

'가치소비'가 소비 트렌드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사전적인 의미는 브랜드나 광고에 휘둘리지 않고
본인의 가치 판단을 토대로 물건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행위죠. 

소비에도 의미를 담길 원한다. MZ세대가 이끄는 '가치소비' 열풍.


윤리경영, ESG 경영과 맞닿아 있는 가치 체계로
환경 보호에 기여하거나 쓰레기를 줄이는데 
기여하는 소비에 주로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이 트렌드가 옷, 사치품 시장 외에도 
식품업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MZ세대들이 가치소비를 적극적으로 주장하는 것을 본
여러 식품 관계자들이 친환경, 윤리적인 제품을 만들기 시작한 것인데요. 

'비건뷰티'로 소문나 불티나게 팔린 '가치소비' 템. 의식적인 소비가 중요하다.


그 중에서 '친환경 한우 선물세트'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추석 선물세트 가운데 가장 인기를 끌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는게 바로 한우 선물세트인데요. 

친환경 한우 선물세트는 좋은 환경에서
윤리적인 가이드라인을 지킨 한우를 도축해 만든 제품으로 
저탄소, 유기농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입니다. 

트렌드를 반영한 '친환경 한우 세트'가 시장에 등장했다.


좁은 공간에서 학대를 받으며 자란 한우보다 
좋은 풀을 먹고, 건강한 환경에서 자란 한우가 
육질이 부드럽고 맛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현대백화점에서 이런 수요를 읽고 출시한 
'친환경 한우 선물세트'는 철저한 관리를 통해 
윤리적인 방목과 관리가 이뤄지는 축사에서 
한우를 이용한 선물 세트입니다. 

대곡농장 방목생태축산 한우는 
1년에 50두 내외만 출하되는 한우로 
철저한 검증을 거친 한우인데요. 
등심 로스 0.9kg, 불고기 0.9kg, 국거리 0.9kg으로 구성된 상품이며
48만 원이라는 가격에 판매됩니다. 

방목해서 키우는 한우를 도축해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한우 세트는 시장에 나온다.


다소 부담이 될 수 있는 가격일지 몰라도
친환경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에게 
적합한 제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다가오는 추석 연휴 
연한 육질의 맛좋고 깨끗한 소고기 맛보시는 건 어떨까요?

[친환경 한우 선물세트 정보]
대곡농장 방목생태축산 한우 : 48만 원
삿갓봉농장 방목생태축산 한우 : 53만 원
현중배 농장 제주 흑한우 : 70만 원


ID: 1793584143
ID: 1706541541
ID: 1247916454
ID: 1315844179
ID: 1690919548
ID: 1133286894
ID: 1423193249

블로그에 소개된 이미지를
프로젝트에 사용하고 싶다면
하단 키컷스톡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미지 하단에 기재된 클립 ID를 입력해보세요.

 

https://www.keycutstock.com

 

키컷스톡-저작권 걱정 없는 초고화질 비디오 찾아보기

Peter 작가는 해변과 수중, 사람을 매혹시키는 장소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아 냅니다. 숨 막힐 정도로 신비로운 모습을 지금 느껴보세요.

www.keycutstock.com